홈으로 > 도서서비스 > 이달의책
글자 확대 글자 기본크기 글자 축소

새로들어온책


전체 157
이달의책
이미지 설명
숲속 재봉사의 꽃잎드레스 숲속 재봉사의 꽃잎드레스
아기자기한 콜라주 그림이 돋보이는 그림책입니다.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꽃잎이나 나뭇잎, 나무껍질 등을 이용해 꾸민 다양한 색깔의 드레스가 사랑스런 이야기와 함께 담겨 있습니다. 분홍 꽃잎은 분홍 드레스의 치맛자락이 되었고 빨간 꽃잎으로 만든 드레스를 입으면 자꾸 춤을 추고 싶어…
만남 만남
만남과 이별을 겪는 소녀의 이야기를 담은 글없는 그림책입니다. 첫 만남의 설렘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싶었다는 백지원 작가는 과감하고도 깔끔한 그림으로 소녀와 친구의 아름다운 만남을 표현했습니다. 새하얗고 깨끗한 그림은 만남의 설렘을 표현하고, 세련된 배치와 구성은 그들의 이별이 결코 슬…
달팽이 학교 달팽이 학교
《달팽이 학교》는 느리지만 꿋꿋하게 자신의 길을 나아가는 달팽이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담은 그림책입니다. 아이들은 학교에 학원에 온종일 빨리하길 강요받습니다. 달팽이 학교에서는 선생님이 오히려 지각을 하고, 교장 선생님은 제일 늦게 학교에 옵니다. 재미난 상상이 주는 즐거움과, 온종…
딸은 좋다 딸은 좋다
딸이 태어나고 자라, 다시 엄마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잔잔하고 따스하게 그린 책입니다. 『내 짝꿍 최영대』『아름다운 가치사전』의 채인선이 자신의 체험을 바탕으로 글을 썼다고 해요. 동양화 풍의 섬세하고 고운 그림이 엄마와 딸이 함께 보내는 그 오랜 시간을 포근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엄마…
새 친구가 이사 왔어요 새 친구가 이사 왔어요
이스라엘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고전으로 평가받고 있는 세 편의 이야기가 붓 선을 살린 독특한 그림들과 함께 실려 있습니다. 남의 단점보다는 장점을 볼 줄 아는 눈과 분별력, 창의적인 생각, 어려운 현실에 직면했을 때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모습 등 유태인의 지혜로운 삶의 철학을 느끼게 해 주는 …
싫어요 몰라요 그냥요 싫어요 몰라요 그냥요
통통 튀는 아이들의 마음을 있는 그대로 보여 주는 이야기 네 편을 묶었습니다. 어른들의 말에 무조건 “싫어요!”, “몰라요!”, “그냥요!”라고 대답하는 아이들의 이야기 「싫어요 몰라요 그냥요」, 싫은 상황에 처할 때 기절해 버리고 싶다는 승현이의 이야기 「기절하는 양」, 외로운 하늘이가 …
김치는 영어로 해도 김치 김치는 영어로 해도 김치
우리 전통 문화에 담긴 조상들의 지혜와 슬기를 알 수 있는 재미있는 동화책입니다. 조상들은 겨울에 채소를 구하기가 힘들자, 채소를 김치로 만들어 겨우내 저장해서 먹으며 비타민을 섭취했지요. 그리고 우리 옷인 한복은 여유롭고 풍성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으며, 바람도 잘 통해 건강에도 좋지…
밤티 마을 영미네 집 밤티 마을 영미네 집
말 못하는 할아버지와 술주정뱅이 아버지, 그리고 부모님의 이혼으로 상처를 안고 있던 큰돌이와 영미 오누이의 애틋한 사랑을 그렸던『밤티 마을 큰돌이네 집』의 후속편입니다. 이 책은 새엄마와 오누이 간의 갈등이 서로에 대한 이해에 바탕하여 새로운 사랑으로 발전해 가는 과정을 따뜻하게 보여 …
미토는 똥도 예뻐 미토는 똥도 예뻐
미토는 솔이가 기르는 귀여운 토끼입니다. 백화점 카드회원 가입 신청을 하면서 선물로 받았습니다. 그런데 엄마와 솔이가 사료를 사러 간 사이, 그 사실을 모르고 집에 돌아온 아빠는 쥐가 집에 있는 줄 알고 온 집안을 도둑 든 것처럼 발칵 뒤집어 놓습니다. 미토가 집에 온 첫 날부터 소란입니다. …
너도 하늘말나리야 너도 하늘말나리야
가정의 결손’ 이라 불리는 공통점을 갖고 살아 가는 세 어린이 이야기『너도 하늘말나리야』입니다. 사춘기에 접어든 미르, 바우, 소희는 각각 엄마나 아빠가 계시지 않는 아이들입니다. 그들은 그런 마음의 고통을 학교 생활과 집에서 나름대로 소화하며 살아 가야 합니다. 때로는 방황도 하고 때로…
나와 조금 다를 뿐이야 나와 조금 다를 뿐이야
정서 장애를 가진 사촌과 함께 학교 생활을 하게 된 한 아이의 눈을 통해 나와 다른 남을 인정하고 마음을 나누기까지의 과정이 가슴 뭉클한 감동을 주는 작품입니다. 그 안에 가족간의 이해와 사랑을 나누는 따스함도 녹아 있습니다. 이 책은 장애를 가진 아이의 입장만을 이야기하진 않습니다. 가까…
당나귀 실베스터와 요술 조약돌 당나귀 실베스터와 요술 조약돌
윌리엄 스타이그의 환상적인 이야기와 그림이 어우러진 동화입니다. 이상한 모양과 색깔을 가진 조약돌 모으기를 좋아하던 당나귀 실베스터는 어느날 요술 조약돌을 줍게 되었죠. 그런데 그만 실수로 바위가 되어 버리고 말았답니다. 바위가 되어 살아 가는 실베스터는 엄마 아빠를 애타게 기다리지요.…
슈렉 슈렉
아이들에게 엉뚱하고 통쾌한 이야기를 많이 들려 주는 윌리엄 스타이그라는 작가 아시지요?『당나귀 실베스터와 요술 조약돌』『멋진 뼈다귀』같이 독특한 상상력의 세계를 펼쳐 보여 주었었지요. 그런데 이번에는 초록색 얼굴에 울퉁불퉁 털이 숭숭, 더 이상 못생길 수 없을 정도로 못난 괴물 슈렉의 …
진짜 도둑 진짜 도둑
『당나귀 실베스터와 요술 조약돌』『치과 의사 드소토 선생님』『슈렉!』등 기발하고 독특한 환상세계를 그림책 속에 열어 놓는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윌리엄 스타이그의 동화입니다. 믿음이라는 주제를 담은 우화입니다. 그 특유의 경쾌한 글솜씨는 무거운 주제를 무겁지 않도록 동물들의 이야기로 …
치과의사 드소토 선생님 치과의사 드소토 선생님
이 책은 동물들의 이를 치료해 주는 치과의 작은 생쥐 선생님 이야기입니다. 하루는 큰 여우 한 마리의 이를 치료해 주지만 여우는 치과의사를 잡아먹을 궁리만 합니다. 그러나 지혜로운 드소토 선생님은 꾀를 내서 무사히 위기로부터 벗어납니다. 재치와 유머를 맛보여 주는 이야기입니다. 특히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끝
  • ㆍ담당 : 지용혜
  • ㆍ전화 : 043) 646-7722
  • ㆍ팩스 : 043) 646-7723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셨습니까?
: